옥탑방 왕세자

이 쓰기는 우리 한국어4 수업 때 그룹 숙제예요. 한국어 잘 하기 위해서 많은 쓰기와 말하기가 필요해요. 내용이 10문장 이상 만들어야 해요. 한국어를 아직 잘해서 실수가 많으면 미안해요~

그룹 이름: 파자르, 비비


제목: 옥탑 왕세자

주인공: 박유친 (이각), 한지민 (박하), 정유미 (홍세나),  이태성 (용태우), 정석원 (원용술), 이민호 (송만보), 최우식 (도치산)

배경:  조선 시대와 현대의 서울

내용:

왕세자비는 이상하게 죽었기 때문에 왕세자는 죽은 이유를 찾고 있어요. 왕세자와 보디가드 세 명이 보름달에 밤에 범죄자를 찾기 위해서 말을 타고 있을 때 갑자기 달빛 아래에서 없어져요. 그 사람들이 21세기의 박하의 옥탑방 안에 나타나요. 부모가 없는 박하는 미국에서 살았어요. 그런대 가족을 찾으려고 한국에 돌아왔어요. 한국에서 가족을 만났어요.

왕세자와 보디가드들은 박하와 같이 옥탑방에서 살면서 박하의 일을 도와주고 왕세자비가 죽은 이유를 찾아요. 이름이 이각인 왕세자가 왕세자비같은 홍세나를 만나는데 그 여자는 성격이 나빠요. 왕세자비는 좋아요. 그래서 두 사람들은 성격이 달은 이유가 꼭 있어요. 얼마 후에 이각은 박하가 홍세나의 동생인 것을 알게돼요. 사실 300년 전 왕세자비도 동생이 있었어요.

날마다 같이 살아서 박하는 이각를 사랑하게돼요. 또 이각은 박하를 좋아하지만 홍세나하고만 결혼하고 싶어해요. 이각은 비슷한 사람의 사진을 봐요. 그런데 그 사람이 없어져요. 죽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요. 홍세나에 가깝게되기 위해서 이각은 왕세자같이 비슷한 태용으로 연기를 해요. 사실 태용이 잃어버리기 전에 태용이 박하를 좋아한 족이 있지만 박하는 아직 몰랐어요. 그 사실을 안 후에 마침내 이각은 홍세나말고 박하를 사랑하고 결헌해요.

왕세자와 보디가드들이 조선 시대로 뛰어넘어요. 왕세자는 금방 왕세자비의 동생인 홍부용을 찾아요. 그런데 찾은 사람이 홍부용말고 왕세자비예요. 그래서 죽은 사람이 왕세자비가 아니고 홍부용이에요.

왕세자를 죽이기 위해서 왕세자비는 도기든 곶감을 주었어요. 그런데 왕세자를 짝사랑한 홍부용은 그 계획을 알았어요. 홍부용은 금방 왕세자를 만나고 나서 독이든 곶감을 다 먹었어요. 왕세자비는 범죄자이지만 그래도 홍부용의 언니예요. 걱정해서 밤에 홍부용은 왕세자비와 옷을 바꿨어요.


단어

옥탑방 = kamar / rumah loteng

왕세자 = pangeran

보름달 = bulan purnama

범죄자 = pelaku

특징 = karakteristik

성격 = perilaku

유해하다 = beracun